주요통화분석 및 전망 > FX통화 전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공지사항
가상화폐 (비트코인)란이 신…
환율 관련 착한 블로그 소…
델톤 회사 전화 번호
FX통화 전망

분석 | 주요통화분석 및 전망

본문

달러는 파월 연준의장의 대차대조표 축소 관련 발언 영향으로 강세를 보였다.

달러/엔은 전일대비 0.47% 상승한 108.47엔에 거래되었고 유로/달러는 저일대비 0.48% 하락한 1.1497달러에 거래되었다.

파월 의장은 "우리는 (경제 상황을) 기다리면서 지켜보고 있다"고 말해, 올해 통화정책을 경제 지표에 맞춰 유연하게 운영할 것이란 방침을 재확인했다.

또한 파월 의장이 강연 중 연준의 대차대조표가 "궁극적으로 상당폭 줄어들 것"이라고 발언하였다.

미 정부의 셧다운 관련 긴장도 팽팽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민주당과 국경장벽 관련 예산을 합의하지 못하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할 것이란 위협을 재차 내놨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 실업보험 청구자수가 전주에서 1만7천 명 줄어든 21만6천 명(계절 조정치)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이집계한 예상치는 23만 명이었다.

유로는 경제지표 부진으로 약세를 보였다.프랑스의 11월 산업생산이 시장 예상보다 더 떨어졌고, 스웨덴의 민간부문 생산량 지표는 비교적 평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델톤에 의해 작성된 [주요통화분석 및 전망]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을 얻기 위해서는 delton.co.kr 을 참조하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delton.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