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일정상회담 이후 달러엔의 방향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공지사항
가상화폐 (비트코인)란이 신…
환율 관련 착한 블로그 소…
델톤 회사 전화 번호
자유게시판

미일정상회담 이후 달러엔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좋은세상 작성일17-02-09 14:43 조회93회 댓글0건

본문

원달러 같은 경우 장중 이슈 부재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속적으로 114 아래로 시도는 하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은 모습입니다. 결국 모두들 미일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시장참가자들의 포지션플레이가 줄어들어 관망세로 일관하는 모습이네요. 

아베 총리가 트럼프 미 대통령에게 개별 국가들과 환율 이슈를 논의하려 하지 말고, G7 혹은 G20와 같은 다자간 포럼에서 논의하자고 촉구할 계획이라고 하지만, 과연 어떻게 트럼프가 반응할지에 대하여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미일 정상회담은 아베 본인에게도 장기집권으로 가기 위한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골프채를 선물하며 환심을 사보려고 하였지만, 여전히 저자세 외교라는 내부비판 역시 받으며 본인이 트럼프에게 쓸 수 있는 카드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바로 엊그제 웨스트팩이 투자자 노트에서 110.85엔에 매수, 목표 113.15엔, 손절 109.75엔을 제시하였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2번의 금리인상만 반영되었기 때문에 연내 3차례 금리인상 가능성이 조금만 높아지더라도 상승에 무게감이 실린다고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3월 14~15일 예정된 옐런 의장의 반기 증언까지 기대감으로 실제 인상여부와 무관하게 상승 가능성이 조금더 편안하게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다만 113.50엔 부근에 일본 역시 수출업체 네고 물량 등 대기 물량 등이 상존하여 그 이상 상승은 추가적 이슈 없이는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의 엔화 "조작"에 대한 발언이 나올지와 그 강도에 따라 손절매수가 일어날 수 있으니 앞서 올려드린 트위터 등을 보시며 주의는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최근 미국 IB에서는 트럼프 트위터 발언을 분석하여 해당 데이터를 활용한 AI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결국 최대의 수혜자는 트위터인 것 같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delton.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